풍수상담게시판

 
작성일 : 20-06-25 21:23
아파트위치와 침대머리방향 문의합니다
 글쓴이 : 정동근
조회 : 25  

답변이 너무 늦어서 죄송합니다!

교차로에 위치해 있고 사진과같이 동쪽에있는 부지는 아직 공터로  뭐 옆에 아파트 2차가 들어 선다고 하는데 아직이구요. 남쪽으론 초등학교가 있고 남서쪽엔 공원부지로 되어있습니다.
102동인데, 저 위치가 괜찮은 위치일까요?ㅠ 너무 앞쪽에 가리는게 없고 뻥뚫려있고 교차로에있어서 혹시나 안좋을까 걱정입니다.

→건물 앞을 다른 건물이 가리면 시야가 막혀서 진로나 사업운도 별로 좋지가 않습니다.아파트 건물과 도로 사이에 적당한 거리도 있고, 조경수도 있어서 도로의 진동과 소음의 영향도 적은 편입니다. 또, 길 건너 공원도 있고, 개천도 가까이 있으니 주변환경은 대단히 좋은 편입니다. 

뒤쪽에 있는 다른 동은 시야도 가려지고, 그늘도 지고, 바람도 동 사이를 세차게 부니 별로 좋을 리가 없습니다. 다른 동 건물들과 모서리가 포개지지도 않고, 주변 도로와도 서로 충돌하지도 않습니다. 102동은 저층이나 고층이나 다른 동에 기본적으로 힘이 더 있는 동입니다.

그리고 집방향은 거의 남쪽에 가까운 남동향인데요. 안방에 붙박이 장이 설치가되어있어서 침대 머리방향이 어디로 가야 좋은지 모르겠습니다.ㅠ 아직 어린애기둘이 있어서 4명이서 같이자야하는데 침대를 놓고 그옆에 2인용 자리를 또 펴야하거든요 ㅠㅠ  추천하시는 머리방향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침대는 방위가 아니라 방의 생김새에 맞도록 두면 됩니다.
침대자리.jpg
이 그림처럼 두셔도 되고, 창문 쪽으로 두셔도 됩니다.
사실, 다르게 선택할 수 있는 방법도 없습니다.
어떻게 두셔도 무방하다는 뜻입니다.

다용도.jpg

<빨간 화살표 부분>
안방과 드레스룸 경계에 문이 없다면
상부에 벨런스라고 하나요?
뭔가를 천장에서부터 살짝 내려서 경계를 구분하기 바랍니다.
안방이 네모반듯한 느낌이 드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 단지에서 제일 좋은 위치입니다.
운이 좋아서 이런 좋은 곳으로 이사를 가시나 봅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es 20-07-07 16:17
답변 삭제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원래 그 아파트 안쪽동으로 계약했었는데 계약이 파기되고 새로 급하게 구한다고 구했는데 결론적으로는 더 좋은동으로 이사하게 되었네요 , 정말 운이 좋았나봅니다. 머리방향도 . 아직 애들이 어려서 요를 하나 더깔고 자야해서 위치가  네명다 머리를 베란다 쪽으로 둘수밖에없더라구요~  이사하고나서 잠도 더 잘오고 편하게지내고있습니다.
조언해 주신데로 화장대앞으로 구분해서 놓는걸 생각해보도록하겠습니다. 너무감사합니다~^^